top of page

의료, 제약, 방역 분야에 적용 가능한 출입통제 시스템

마스크, 모자, 고글 착용 상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iT100 홍채인식기


특수복장 상태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홍채인식
특수복장 상태에서 더욱 두각을 보이는 홍채인식

의료 및 제약 분야에는 특수한 복장을 착용한 채 업무에 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복장 착용은 생체인증 도입을 어럽게 만듭니다.

위생장갑, 위생모, 고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로 눈을 제외하고는 생체를 이용한 신원확인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출입문마다 보안 인증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번호키를 누르거나 RFID 카드를 사용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수단이 없습니다.

이를테면 지문인식의 경우 장갑을 벗어야 한다든지, 교차감염이 우려된다든지 하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얼굴인식은 고글과 마스크를 착용한 경우에 그 기능을 발휘할 수가 없습니다.

병원이나 제약사에서 아직까지도 RFID 카드를 선호하게 된 배경은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하지만 RFID 카드는 분실의 위험과 타인에 의한 부정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단점도 명확합니다.


홍채인식은 위의 모든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홍채 패턴은 전세계 누구와도 겹치지 않으며, 도난이나 복제 도용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단지 인식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 빠르고 정확한 신원 인증이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생체인증을 활용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홍채인식은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iT100 홍채인식기의 탁월한 인증 성능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마스크와 고글, 안전모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인증 성능을 보여주는 iT100 홍채인식기






iT-100 홍채/얼굴 인식기 자세히 알아보기



제품에 대한 문의 및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 주세요!


올라이트아이티코리아 (아이리스아이디 한국총판) | 02) 6242 0332 | info@alright-it.co.k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