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T100 홍채인식기 미국 NIST 성능평가 결과

iT100 홍채인식기에 탑재된 홍채인식알고리즘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


홍채인식 정확성 평가 | 출처: https://pages.nist.gov/IREX10/
홍채인식 정확성 평가 순위 | 출처: 미국 국립표준기술원 https://pages.nist.gov/IREX10/

최근에 iT100 홍채인식기에 탑재된 IrisID 알고리즘에 대한 성능 평가 결과가 공신력 높은 기관을 통해 나왔습니다. 이 성능 평가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에서 실시한 IREX10이라는 평가로, 홍채 알고리즘에 대한 벤치마킹 성능 평가를 진행합니다.

단순히 정확성만 보는 것이 아니라 홍채를 암호화해서 저장하는 속도, 수많은 홍채 표본들 중에서 홍채를 얼마나 빠르게 찾아내는지 등을 평가합니다.


IREX10은 수많은 신청자들 중에서 상위 10개 기업 또는 개발자들을 선발하고 해당 기업 또는 개발자들의 알고리즘을 공식적으로 벤치마킹하여 그 성능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공개된 기업 또는 개발자들의 제품은 미국의 정부기관들에서 활발하게 채택이 됩니다.



정확성도 중요하지만 실제 사용에서는 속도 또한 중요하다!
정확성도 중요하지만 실제 사용에서는 속도 또한 중요하다!

상기 공개된 순위표에서 IrisID 알고리즘은 정확성 평가에서 4위에 랭크되었지만, 실제 상위 랭크된 알고리즘들과 그 차이가 미미합니다. 그 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상위 랭크된 알고리즘 기술들이 정확성을 만들어내기 위해 홍채 표본들을 검색하는 시간을 보면 실생활에서 사용이 거의 불가능한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IrisID1 알고리즘은 2.4초 이내로 빠르게 홍채를 찾아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순전히 극한의 알고리즘 성능 테스트이기 때문에 2초 정도 걸렸지만 실제 사용 상에서는 1초 이내로 홍채를 정확히 찾아낼 수 있습니다.

사실상 IrisID1 알고리즘 기술이 실제 적용 분야에서는 가장 뛰어난 성능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IrisID 알고리즘은 LG 홍채인식 사업부를 전신으로 두고 있는 아이리스아이디社가 30년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성능을 향상을 시켜온 알고리즘으로 현재 iT100 홍채인식기를 비롯하여 아이리스아이디사의 전 홍채인식 제품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iT100 홍채인식/안면인식기 자세히 알아보기


제품에 대한 문의 및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 주세요!


올라이트아이티코리아 (아이리스아이디 한국총판) | 02) 6242 0332 | info@alright-it.co.k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