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인식기 적용 현장 살펴보기

홍채인식기의 다양한 응용 및 적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홍채인식의 주요 목적은 홍채 인증을 통해 정확한 신분을 확인하는 것이다.

(신분을 확인을 위해 왜 홍채인식을 써야 하는 가는 이전에 포스팅한 "왜 홍채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을 써야 하는가?"에 자세히 기술한 바가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 및 적용 요구가 나오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실제 홍채인식기를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소개하려고 한다.



사무실 및 보안 구역 보안 및 출입통제 목적

홍채인식기의 가장 일반적인 사용 예라고 할 수 있다. 허가된 사람과 허가받지 않은 사람의 구분을 통해 특정 장소의 출입을 통제하는 것은 다른 생체인식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홍채인식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사용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연구소 등 보안구역 출입통제 목적으로 설치된 홍채인식기



학원 출석, 근무 출근 체크 목적

꼭 출입을 제한할 목적이 아니더라도 출근 및 출석해야 할 인원이 정상적으로 출석했는지, 누가 결석을 했는지 등을 체크하는 목적으로도 홍채인식기는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우리 사회가 점점 자율에 맡긴 출퇴를 허용하는 추세이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례 또한 반대로 늘어나기 마련이다. 이를테면 부정출석, 대리출석 등이 이에 해당된다.

홍채인식기는 대리 인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출근 및 출석 체크가 필요한 현장에서 꼭 필요한 인증기기로 여겨지고 있다.

등하원 체크 및 출결 알림톡 알림 서비스
등하원 체크 및 출결 알림톡 알림 서비스



건설현장 출역관리 목적

건설 노무자들은 보통 지문인증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수기 체크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부정출역 대리출역의 노무사고가 빈번하다. 이러한 건설현장에 홍채인식기가 도입된 후에는 매우 정확한 출역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보호자 안심 등하원 관리

홍채인식기와 알림기능(알림톡, SMS메시지)을 결합하여 보호자에게 안전한 등하원 현황을 전달하는 시스템도 현재 학원, 어린이집, 노인보호소 등에서 적용되고 있다.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에 적용된 홍채인식기 + 알림톡서비스
양천구 치매안심센터에 적용된 iT100 홍채인식기 + 안심 알림톡서비스



교회, 학교, 학원 등에서 출석과 발열을 동시 체크 목적

기본적으로 얼굴을 노출하여 홍채를 체크하는 홍채인식기의 특성 상 안면의 발열 여부를 자연스럽게 체크하기 용이하다. 별도로 각각 사용하여도 좋지만 일체된 형태로 사용을 하면 누가 언제 입장을 했고 입장 당시 체온이 어떠했는지 기록이 남아 관리가 수월하고 비상 시에 발빠르게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회, 학교, 학원 등 다양한 현장에 적용한 iT100 홍채인식기 모습






iT-100 홍채/얼굴 인식기 자세히 알아보기



제품에 대한 문의 및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 주세요!

올라이트아이티코리아 (아이리스아이디 한국총판) | 02) 6242 0332 | info@alright-it.co.kr